태극기 거꾸로 들고서ㅜ.ㅜ. 그저 좋다고 응원하고 있는 2mb
이명박 대통령이 베이징올림픽에서 거꾸로 된 태극기를 들고 우리 선수들을 응원해 구설에 오르고 있다. 다음 등 주요 포털 사이트는 9일 이 대통령이 여자 핸드볼 한국-러시아전이 열린 베이징 국가실내체육관에서 거꾸로 매달린 소형 태극기를 손에 쥐고 응원하는 사진을 게재했다.
이 대통령이 쥔 태극기에는 상단에 있어야 할 빨간색 태극 및 4괘 중 건(乾)·감(坎)괘가 아래쪽을 향하고 있다.
네티즌들은 “윗분들은 태극기를 그릴 줄 알기나 하는 건가” “대통령을 보좌한 장관들조차 거꾸로 된 것을 몰랐단 말이냐”는 등 냉소적인 반응을 보였다.
문제의 사진들은 9일 오후 7시6분쯤부터 10여장이 인터넷 포털 등에 공개됐다가 3시간쯤 후 포털에서 사라지거나 다른 사진으로 대체됐다.
사진들은 9일 오후 10시22분쯤 연합뉴스 측이 재전송하면서 일부 누락되거나 편집된 것으로 알려졌다. 한 포털 관계자는 “기사든 사진이든 뉴스 콘텐츠의 대체 및 편집은 100% 언론사에 의해 이뤄지며, 포털이 자의로 뉴스 콘텐츠를 변조할 수 없다”고 설명했다.
<장관순기자>
- 대한민국 희망언론! 경향신문, 구독신청(http://smile.khan.co.kr) -
ⓒ 경향신문 & 경향닷컴(www.khan.co.kr),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
댓글 영역